[POE] 스컬지 시즌 리그 변경점 요약. Path of Exile(POE)


스컬지 리그 눈에 띄는 변경 점 요약

- 새로운 균열석 등급 "결함 없는 균열석" 추가. (가장 높은 등급의 메이븐 인카운터에서 획득 가능.)

- 균열석 플레이 도중 드랍되던 아이템들이 이제는 이벤트를 완료하거나 실패하면 캐릭터 발밑에 한번에 드랍됩니다.

- 역병 컨텐츠의 핵심은 역병 걸린 지도인데 최대 3번까지 성유를 발라 난이도와 보상을 증가시킬 수 있었습니다.
  이번 스컬지 리그에서 역병 걸린 지도를 플레이하면 더 높은 난이도의 지도인 '역병에 유린당한 지도'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지도는 항상 85레벨. 이 지도에는 최대 9번까지 성유를 바를 수 있습니다.

- 군단 컨텐츠 플레이 시 '가차없는 파편'을 획득할 수 있고, 무궁한 파편과 조합해 난이도 보상을 크게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 환영 컨텐츠는 전투 웨이브가 10개 추가되고 웨이브가 거듭될 수록 환영 보스가 생성될 확률이 증가합니다.
  웨이브 20 이후에는 환영 고유 아이템이 떨어질 확률이 증가합니다.

- 인기없는 탈리스만 컨텐츠는 삭제됩니다.

- 광산 컨텐츠의 전체 벨런스를 완전히 조정하여 상층의 보상과 난이도 증가.
  90레벨에 광산에 처음 진입 당시 1등급 지도와 동일한 깊이에서 시작했었는데 이제는 13등급 지도의 깊이에서 시작으로 변경.
  이는 초반에 광산을 플레이하지 않고 후반까지 무시해도 되는 컨텐츠로 자리 잡음.
  낮은 확률로 광산 속성이 부여된 분열된 아이템도 획득 가능.

- 패시브 스킬 트리 변경. 구조 자체가 변경됨. 영상을 참고하는 편이 이해가 빠를 듯. (15분 35초부터)

- 기능이 유사하지만 서로 다르게 작용하는 6개의 파티 전용 스킬잼 등장. 
  "Link"라는 개념으로 선보이는데 일정 거리 내 캐릭터가 서로 연결되어 큰 이득이 부여되지만, 
  둘 중 한 명이 사망하면 상대방에게 매우 큰 부정적 효과를 부여함.

- 아틀라스 컨텐츠의 반복 플레이 완화를 위한 지역 수가 8 분할에서 4 분할로 변경.
  이로 인해 필요한 감시자의 돌도 32개에서 16개로 감소.
  지도 숫자도 감소하고 지도를 완전히 해제했을 때 전보다 좋은 이득이 주어진답니다.

- 엔드 게임까지 도달하는 시간을 간소화하기 위한 작업으로 장막 속성 해제 시 한번에 모든 등급이 즉시 해제.


이 외 수많은 자잘한 변화가 많습니다. 패치노트 참고 해 주세요. 글 내용 중 고유명사는 약간 다를 수 있습니다.



이번 시즌 달려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