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경] poe 상태이상 정리 Path of Exile(POE)

칠(Chill) 플레이어의 냉기 데미지가 이동속도를 2초 동안 감소시킵니다. 최대 30% 적용.
플레이어의 데미지로 몹의 최대 생명력의 10%에 달하는 피해를 줄 경우. 이동속도 30% 감소.
즉 몹의 최대 생명력 0.33% 당 이동속도 1%씩 감소.

이그나이트(Ignite) 플레이어의 화염 데미지가 몹에게 크리티컬 발동 시 화염 데미지의 50%가 도트 데미지로 4초간 적용.

쇼크(shock) 플레이어의 전기 데미지가 몹에게 크리티컬 발동 시 2초간 받는 데미지 최대 50%증가.
플레이어의 데미지로 몹의 최대 생명력10%에 달하는 피해를 줄 경우. 몹이 받는 데미지 50% 증가.
즉 몹의 최대 생명력 0.2%당 몹이 받는 데미지 1%씩 증가 디버프 발생.


// 3.9 패치 2019. 12. 14 변경사항 요약.

칠과 쇼크에 변화가 생겼습니다. 계산 공식도 변경되었습니다.
  • 1/2*[상태이상 임계치의 데미지 비율] ^ 0.4

종전에는 칠과 쇼크는 내용이 달랐으나 3.9 패치를 통해서 통합하는 것 같습니다.

1. "상태이상 임계치" 라는 시스템이 몬스터에 추가 되었습니다.
  • 기본적으로 상태이상 임계치는 몬스터 최대 체력과 같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단 최대 체력이 매우 큰 쉐이퍼 같은 경우는 상태이상 임계치의 값이 축소 조정되는 것 같습니다.

2. 칠과 쇼크의 최소값이 5%로 조정됩니다. (기존에 1%)
  • 한 번의 해당 원소 데미지로 Chill 효과를 발생시키기 위해서는 최대 몬스터의 최대 체력의 0.4%의 피해가 필요합니다.
  • 한 번의 해당 원소 데미지로 10%의 Chill 효과를 발생시키기 위해서는 몬스터의 최대 체력의 1.8%의 피해가 필요합니다.
  • 한 번의 해당 원소 데미지로 30%의 Chill 효과를 발생시키기 위해서는 몬스터의 최대 체력의 28%의 피해가 필요합니다. 

덧글

  • 2019/07/22 11:12 # 삭제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Andygarcia 2019/07/22 11:15 #

    전 24 챌린지 완성하고 안하고 있어요. 다음 시즌에나 만나요! Andygarcia_Brand 일꺼에요. 이번 시즌 캐릭터는...
  • 2019/07/22 18:32 # 삭제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Andygarcia 2019/07/22 18:42 #

    네 요즘 게임 자체를 뜸하게 검은사막 자동낚시 돌려놓고 넷플릭스 영화 보면서.. ㅋㅋㅋㅋ
  • paradoxx 2019/07/22 18:44 # 삭제

    ㅎㅎ 보고싶군요 복귀하시면 꼭 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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