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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SO] 엘더 스크롤 온라인 CC(Crowd Control) 이해 엘더 스크롤 온라인(ESO)

엘더 스크롤 온라인 CC에 대해 잘못 이해하고 있었던 부분이 있어서 이 부분을 바로잡으려 CC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HARD CC
스턴, 공포, 넉다운, 넉백, 그랩(드나)

SOFT CC
룻(Root), 스네어(Snare), 침묵(Silence) 등.

룻은 플레이어가 이동할 수 없는 고정된 상태이며 스킬 사용은 가능합니다. 대표적인 스킬로 드나의 다크 탈론.
- 닷지 롤을 사용해서 탈출 할 수 있으며, 소서러의 'Bolt Escape'로 이동은 가능하지만 효과는 여전히 남아있게 됩니다.

스네어는 플레이어의 이동속도를 감소시키는 스킬들이며, 발 밑에 회색 구름 이펙트로 나타납니다. 스네어 상태여도 스킬 사용에 제한이 없습니다.
- 스네어는 디스펠 류인 Purge 스킬로 제거 가능합니다.


Roll Dodging

닷지 롤(Dodge Roll)은 레벨에 따라 스테미너 사용량이 다릅니다. 50레벨 기준 3654 스테미너를 소모합니다.

닷지 롤은 두 단계의 방어기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 닷지 롤 시전 후 구르는 모션을 취하며 회피하는 1단계
- 구르는 모션이 끝나고 착지하며 버프를 생성하는 2단계

닷지 롤 시전 시 구르는 모션 중 들어오는 모든 공격을 자동 회피(Miss) 합니다. 예외 사항은 밑에 설명.
제가 잘못 이해하고 있었던 부분이기도 합니다. 구르는 동안 공격이 자동 회피(Miss)되는 부분을 이뮨으로 착각.

닷지 롤 시전 시 구르는 모션이 끝나고 3초간 'Immobilize Immunity' 버프가 지속됩니다.
룻(Root) 스킬 스팸을 방지하는 버프이며, 면역은 3초간 지속됩니다.


추가로 'Immobilize Immunity' 버프와 함께 'Dodge Roll Fatigue'라는 버프가 4초간 생성되며, 4초 내에 다시 닷지 롤을 시전할 경우 33% 증가된 스테미너를 소모합니다. (발 밑에 녹색 반짝임 이펙트)


※ 예외 사항

- 파괴 스태프의 2번 스킬은 Wall of Elements, 연합 전쟁 - 습격의 3번 스킬 Caltrops, 소서러의 Daedric Curse 스킬은 회피할 수 없으며 데미지를 입게 됩니다.
- 매직 데미지 AOE인 Drain Power, 빔 종류의 Soul Assault, 치유 스태프와 전격 스태프의 강-공격회피할 수 없으며 데미지를 입게 됩니다.


Brake Free

HARD CC에서 탈출 할 수 있으며, 사용 시 7초간 면역 상태가 지속됩니다.



Q&A

Q. 그렇다면 스턴 후에 Break Free로 7초의 면역을 얻었습니다. 7초 동안 HARD CC는 면역이지만 SOFT CC는 적용됩니까?
A. 적용됩니다. 드나의 다크 탈론도 적용되고, 이속저하 스킬도 적용됩니다.

Q. 그러면 7초의 면역은 Break Free 시전으로만 가능합니까?
A. 아닙니다. HARD CC가 끝나면 자동적으로 7초간 면역 버프가 생성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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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성 기능은 200자로 제한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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