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아] 디스트로이어 스킬 빌드 공략. 로스트아크

현재 레이드는 1티어인 루메루스 / 우르닐 / 빙결의 레기오스 / 어둠의 레기오스 모두 클리어한 상태입니다.

아이템 레벨은 317 입니다.

초보 유저분들에게 스킬 빌드로 골머리썩는 것에 약간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공략을 쓰게 되었습니다.

일단 디스트로이어 딜 매커니즘을 이해할 필요가 있습니다.

디스트로이어의 스킬은 크게 "집속 스킬"과 "해방 스킬"로 구분됩니다.

집속 스킬을 몬스터에게 적중시키면 중력 코어를 얻게 됩니다.
- 집속 스킬의 트라이포드 스킬에 따라 1~2개의 중력 코어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해방 스킬은 집속 스킬에 비해 조금 더 강력한 데미지를 자랑하며 모아진 중력 코어의 갯수에 따라 n%의 데미지 증가와 보호막을 얻게 됩니다.

그래서 집속 스킬을 제대로 적중시켜 중력 코어가 3개인 상태로 해방 스킬을 사용하는 것이 베스트입니다.


현재 스킬 세트는 3해방 스킬과 4해방 스킬 두가지로 구비해서 다니고 있습니다.

어둠의 레기오스까지 클리어한 스킬 세트는 3해방 스킬 구성이며,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3해방 스킬 세트 / 스킬 포인트는 총 276 입니다.


[집속 스킬]

- 헤비 크러쉬 [7레벨] :: 순간타격 / 행운의 코어
큰 이견 없는 트라이포드 스킬 세팅이며, 쿨타임이 빠르게 돌아오기 때문에 오프닝 딜로 주로 사용합니다.

- 점핑 스매쉬 [10레벨] :: 탁월한 변화 / 시간의 뒤틀림 / 분쇄
보스와 이격된 거리를 좁히거나 무력화 그리고 딜량 어느 하나 뒤지지 않는 훌륭한 스킬.
"시간의 뒤틀림" 트라이포드를 "빠른 준비"로 고려해 볼만합니다.

- 파워 숄더 [4레벨] :: 단단한 신체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스킬이며, 러닝 크래쉬보다 시작 발동 시간이 빨라서 보스전 대응 가능한 패턴이 많습니다.
트라이포드 7레벨 시 "목표 완료" 3m 돌진 거리 증가로 보스 정면에서 좌, 우측으로 방향을 빗겨 사용해서 뒤잡기 또는 보스와 이격된 거리를 좁히는데 유용합니다.
현재 포인트가 모두 소모되어 남은 포인트를 파워 숄더에 투자 중입니다. 그래서 현재 6레벨.

- 러닝 크래쉬 [4레벨] :: 행운의 코어
나중에 설명드릴 연계기에 유용합니다.

- 그라비티 포스 [10레벨] :: 치명적인 힘 / 재빠른 움직임 / 출렁이는 중력
빠르게 중력 코어 2개를 얻을 수 있는 소중한 스킬.
고정 파티라면 "재빠른 움직임" 대신 "공포의 중력"도 고려해 볼만합니다.
유일무이한 디트의 시너지 "적의 받는 피해 증가"


[해방 스킬]

- 원 맨 아미 [10레벨] :: 재빠른 움직임 / 녹슬지 않는 해머 / 우얼한 타격
호불호가 큰 스킬인데 무력화 중이거나 보스 패턴 중 피하면서 딜할 수 있어서 여유가 생기면 무력화 최상의 원 맨 아미 추천.

- 퍼펙트 스윙 [10레벨] :: 마무리 일격 / 뇌진탕 / 학살의 시간
큰 이견이 없는 해방 스킬이며 "뇌진탕"을 "날카로운 해머"로 고려해 볼만합니다.

- 사이즈믹 해머 [10레벨] :: 빠른 준비 / 뇌진탕 / 굶주린 힘
넓은 범위로 잡몹 처리에도 괜찮고 "뇌진탕"으로 무력화 최상이 가능하며 딜량 또한 준수 합니다.
"뇌진탕" 대신 "견딜 수 없는 힘"도 고려해 볼만합니다.

특이점이라면 레이드 딜은 대게 보스의 백어택을 노리기 때문에 백어택 가능한 3 해방 스킬로 준비했습니다.

이외 다른 해방 스킬로는 어스 이터를 추천드립니다.
짧은 쿨타임과 "바위 폭풍" 트라이포드를 통한 이동하면서 딜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잡몹 처리에도 상당히 유용합니다.


3해방 세트 연계기 "중력 코어 3개를 위하여..."

1. 헤비 크러쉬 - 그라비티 포스x2
2. 헤비 크러쉬 - 러닝 크래쉬

기본적으로 "행운의 코어"를 포함하고 있는 스킬인 "헤비 크러쉬", "러닝 크래쉬"는 사용 후 코어의 갯수를 확인하고 다음 스킬을 사용하는 편입니다.
1~2개의 코어를 채워주기 때문에 이후 "파워 숄더"로 3개의 코어를 매꾸곤 합니다.



4해방 스킬 세트는

[집속 스킬]

헤비 크러쉬 [7레벨] :: 순간타격 / 행운의 코어

점핑 스매쉬 [10레벨] :: 탁월한 변화 / 시간의 뒤틀림 / 분쇄

파워 숄더 [7레벨] :: 단단한 신체 / 목표 완료

러닝 크래쉬 [7레벨] :: 행운의 코어 / 치밀한 계획


[해방 스킬]

어스 이터 [10레벨] :: 붉은 파편 / 노력의 성과 / 바위 파편
짧은 쿨타임과 스킬 범위가 넓고 이동이 가능합니다.

어스 스매셔 [7레벨] :: 불안정한 타격 / 기본 단련

- 퍼펙트 스윙 [10레벨] :: 마무리 일격 / 날카로운 해머 / 학살의 시간
해방 스킬이 한개 더 추가 되었기 때문에 무력화 비중보다 딜에 더 힘을 실어서 "뇌진탕" 트라이포드를 "날카로운 해머"으로 교체.

- 사이즈믹 해머 [10레벨] :: 빠른 준비 / 견딜수 없는 힘 / 굶주린 힘
해방 스킬이 한개 더 추가 되었기 때문에 무력화 비중보다 딜에 더 힘을 실어서 "뇌진탕" 트라이포드를 "견딜 수 없는 힘"으로 교체.


4해방 세트 연계기 "골라쓰는 해방, 높은 딜량?"
3해방 스킬 세트는 중력 코어를 3개 모아 해방 스킬을 사용해 보다 높은 딜량과 보호막으로 안전성을 확보하는 반면
4해방 스킬 세트는 무심하게 집속 스킬 두개 집어던지고 해방 스킬 한개 쓰고를 반복.
운이 좋다면 "행운의 코어" 작동으로 3 코어 발동 아니라도 뭐 해방 스킬이 4개이니 쿨타임 오는 것 대로 돌리면 됩니다.


"테라 브레이크[V]" 각성기는 사용하게되면 중력 게이지가 풀로 채워지기 때문에 초반 첫 무력화때 바로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마지막으로 "볼텍스 그라비티[Z]" 스킬은 아이덴티티 스킬 발동 중에 사용 가능한 스킬로 잡몹을 모아주는 기능을 합니다. 데미지도 괜찮습니다. 보통 풀 중력 게이지 상태에서 "Z"로 아이덴티티를 발동 시키고 최대한 평타 클릭으로 딜을 우겨 넣으면 됩니다. "볼텍스 그라비티"는 상황봐서!!! 딜이 쌔니가 중력 게이지 끝나기 전에 한번 사용하면 딱 맞습니다.



※ 초보자의 3 해방 스킬 세팅 과정 소개

헤비 크러쉬 4레벨까지 -> 점핑 스매쉬 10레벨 or 퍼펙트 스윙 10레벨 -> 그라비티 포스 10레벨 or 입맛에 맞는 해방 두개 10레벨 -> 파워 숄더 / 러닝 크래쉬 순으로 올리는게 효율적일 것 같습니다.

점핑 스매쉬 10레벨을 고집한 이유는 점핑 스매쉬는 10레벨이 되면 완전히 다른 스킬로 탈바꿈되기 때문입니다.
초보자 분들도 점핑 스매쉬 10레벨은 상당히 만족스러워하실 것으로 예상합니다.

퍼펙트 스윙도 마찬가지로 차지 자체가 사라지고 즉시 발동 스킬로 변하기 때문에 사용도 편하고 데미지도 강력합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