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untless] 북미판 몬스터 헌터!!? 리뷰 및 설명. Dauntless


북미 스타일 몬스터 헌터라는 게임 Dauntless를 체험해봤습니다.
현재는 오픈베타 중이고, 무료로 플레이 가능합니다.


각종 베히모스(몬스터)를 처치해서 얻어지는 재료로 무기와 방어구를 업그레이드하는 것이 주 컨텐츠입니다.
- 정확히는 베히모스 처치 과정에서 부위 파괴되는 부분을 공략해서 해당 부위별로 드랍되는 다양한 재료로 무기 / 방어구 제작

그렇다면 어떤 무기들이 있을까?

Sword는 Slashing Type
- 꼬리와 뿔에 +50% Part 적용. (Part란 부위 파괴되는 몬스터 부위를 칭하며, 데미지는 노란색으로 표기)
- 상처 부위에 +50% Part 적용. (나중에 Warpike 무기 설명할 때 추가)
- Base Stagger. (몬스터에게 일정 Stagger 데미지가 누적되면 발동하는 스턴정도로 이해하면 쉬움.)
- 꼬리와 뿔 절단 가능.
- Q 버튼은 대부분 특수한 능력 발동. 소드의 경우 일정 시간동안 공속과 데미지 증가.


Hammer는 Blunt Type
- 꼬리와 뿔에 -25% Part 적용. 
- 상처 부위에 +25% Part 적용.
- +33% Base Stagger. (33% Stagger 데미지를 더 넣기 때문에 다른 무기류 보다 CC에 최적화)
- 꼬리와 뿔 절단 불가.
- 해머의 Q기능은 탄환을 리로드할 때 사용하는데 좌클릭 - Q로 탄환 한발씩 충전 가능하고, Q만으로 풀 차지도 가능.
  (Q 차지 중 눈끔 이동 시 정중앙에 위치시켜야 똥탄을 피할 수 있습니다.)
- 손을 제일 많이 타는 무기라고 생각 합니다. 컨트롤 여하에 따라 어마무시한 뚝배기 사냥꾼이 될 수 있는....


Chain Blade는 Slashing Type 설명은 Sword와 동일.
데미지는 약하지만 근접, 원거리 타격이 가능하고 회피기가 발동이 빠르기 때문에 스타일리쉬한 전투를 즐기는 유저에게 추천.
Chain Blade의 Q기능은 적에게 멀리있을 때 체인을 걸어 접근하고, 근접전에서 Q를 발동해 탈출하는 기능.
풀 차지 후 근접전에서 Q로 탈출 시 폭발 데미지도 줍니다.


Axe는 Slashing Type 설명은 Sword와 동일.
- Axe의 Q는 상당히 중요. 풀 차지되면 HP바 하단에 흰색 도끼바로 (1) 표기되고, 적중 시 (2) 단계가 증가합니다.
총 (3)단계까지 가능하고 이 부분이 Axe 운영의 핵심입니다.
물론 풀 차지된 상황에서 영상과 같이 베히모스를 타격하지 못하게 되면 단계 증가 없이 차지만 50% 줄어들게 됩니다.
몬스터 AI가 좋은건지 저런 경우가 상당히 빈번하게 일어납니다.
- Axe는 마우스 우클릭, 좌클릭으로 1~3단계 차지로 더 강력한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1단계 : 25% 증가
2단계 : 35% 증가
3단계 : 50% 증가

몬스터 헌터의 대검이라고들 많이 이야기함. 데미지는 무기 전체에서 1등이고 모션 딜레이가 길고 차지해서 공격해야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느린 공격 탓에 답답한거 싫어하시는 분은 비추. 그러나 딜 잘 넣는 Axe 메인 딜러의 위엄이란...!!


War Pike는 Pierching Type (밀리 모드, 원거리 모드 두가지)
밀리 모드
- 상처 입지 않은 부위에 -25% part 적용.
- 몬스터에게 관통 데미지로 상처를 내서 그 부위 공격 시 데미지를 증가시키는 버퍼 역활. (상처에서 연기나는 이펙트)
- Base stagger 대신 Wound 데미지 적용.
- 꼬리와 뿔 절단 불가.
원거리 모드
- Q는 원거리 창 던지기 공격을 가능하게 합니다. Q를 누르고 있다가 에임이 모여지는 순간에 놓으면 원하는 지점 공격.
- 검과 같이 꼬리, 뿔에 50% part 데미지 적용. 
- 상처에 50% part 데미지 적용.


▲ 데미지 타입과 무기의 분류


주간 퀘스트나 무기대장장이, 연금술, 사냥 미션을 통해서 레벨업하면 얻는 Cell 코어.
단지 무기와 방어구 좋은 것 구했다고 다가 아니다!!
방어구도 방어구마다 특징, 세트 옵션이 존재하지만 그것들을 더 강하게 만드는 것이 바로 이 Cell
옵션도 굉장히 다양하고 무기/방어구에 탈착 가능하지만 뺄 때는 돈 들어감.

방어구는 따로 설명안하고 약 24종이 있으며, 무기와 방어구는 업그레이드로 10단계까지 가능.


▲ 방어구 렌턴 + 4 피스(가슴/머리/손/다리)

※ 랜턴도 제작가능하며 고유 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차지 방식과 쿨타임 방식의 두가지 스킬이 랜턴에 포함.
랜턴 버튼을 짧게 누르면 이동속도 증가. 길게 누르고 있으면 자신을 포함한 아군 공격속도 / 이동속도 증가 오라 발동.


▲ Dauntless 전체 지도.

왼쪽부터 Tier 1 ~ 5까지 Tier 5에서는 노멀과 히로익 난이도 설정 가능.
히로익 모드에서만 드랍한다는 유니크 제작 도안을 먹기 위해 열심히 파밍 중.


※ The Maelstrom 지역은 주기적으로 베히모스들이 로테이션 됩니다.


PATROL은 현재 지역의 모든 베히모스 중 랜덤 하나와 전투. 
EXPEDITION은 현재 지역에서 약간 더 세분화 해서 2마리 중 랜덤 하나와 전투.
PURSUIT는 원하는 베히모스를 지정해서 전투.


▲ 클리어 후 확인 가능한 성취도 평가.


▲ Rezakiri와 Shrowd 스크린샷이 없네.. 나중에 첨부.


※ Danger Meter는 0%에서 시작해서 플레이어가 죽거나 시간이 지남에 따라 퍼센테이지가 증가.
100%되면 Danger라고 스크린 샷과 같이 나오고, Danger 모드 상태에서 사망 시 플레이어 부활 불가.
Danger Meter가 100%라도 베히모스를 다른 구역으로 도망치게 만들면 Meter가 25% 감소하며, 부활안되던 파티원이 부활 가능해지며 다시 베히모스를 쫓아가면 됩니다.


▲ 외국 스트리머가 가지고 있는 유니크 검. (20번 넘게 해도 안나오는데...)


E3 2018에서 발표한 바에 따르면 8월에 새 무기와 새 베히모스(몬스터) 추가된다니 그전에 최상급으로 파밍 중.

트위터 보니까 현재 약 110만명 정도 가입해서 플레이 중이랍니다.


◆ 흥미 포인트

1. 파티원과 협동 몬스터 사냥의 재미 트롤은 덤.
2. 다양한 방어구 무기 디자인(색감) 조합으로 나만의 패션 완성. 북미 스타일 감안.
3. 어려운 하드모드 1인 도전으로 얻는 성취감.
4. Exotic 제작 도안을 획득하기 전까지의 기대감?
5. 다양한 Cell 조합으로 나만의 빌드, 나만의 사냥꾼 완성?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