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W][수정] 암사 가이드 & 팁 - 드레노어의 군주 버전 Wolrd of Warcraft(WoW)



2014 / 12 / 26일 수정 버전입니다.

- 세부 내용 수정 및 스킬 로테이션 추가


데스윙 이후에 잠정 휴식에 들어가고 와우는 그만할 것이라 생각했는데..
English »
 
Text-to-speech function is limited to 100 characters
전쟁의 군주 1~5부를 보고 다시 불끈!!

어쨋든 소드군 패치 후 이렇다 할 가이드가 없어서 6.0 버전으로 직접 가이드를 제작해 볼 생각입니다.

개인적인 사견이 대부분입니다. 또한 대부분의 내용은 PvE 측면에서 이야기합니다.
틀린 부분은 지적해 주시면 수정하겠습니다.


- 특화 변경점

 암사의 특화: 어둠의 귀환이 새로운 지속효과인 특화: 정신적 고통으로 변경됩니다.
 이 특화: 정신적 고통정신 분열, 정신의 쐐기, 정신의 채찍의 공격력을 20% 증가합니다.
 특화: 정신적 고통의 데미지가 특화 수치당 3.125% 증가 (기존 2.5%)


- 마나 리젠 변경점
 
 암흑 사제의 마나 리젠률이 300% 증가합니다.
 어둠의 마귀흡혈의 손길더 이상 마나를 회복하지 않습니다.
 환각의 마귀는 타격당 마나를 0.75%씩 생성합니다. (기존 1.75%)


- 특성
특성 위치가 변하거나 추가된 부분, 명칭 변경이 눈에 띄었습니다.


첫 번째 라인은 '생존' 부분을 강조한 특성이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1. 구원의 기도 - 자신이 원하는 타이밍에 힐을 쓸 수 있는 부분이 매력적이고 힐러의 부담을 덜어 줄 수 있습니다.
2. 유령의 가면 - 보스 몬스터가 자신을 대상으로 하는 캐스팅을 무시할 수 있는 택틱을 가능하케 하는 특성입니다.
                        어떤 면에서는 꾀 유용 합니다.
                        예를들면 오그리마 공선전 '공성기술자 블랙퓨즈'가 플레이어에게 톱날 스킬을 시전하는 도중에 사용하면 톱날을 무시하게 됩니다.
3. 천상의 보루 - 패시브이기 때문에 안전성면에서는 최고라 생각합니다. 위 특성들은 액티브 스킬이기 때문에 타이밍을 놓치거나 사용이 미숙하다면 무용지물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 첫 번째 특성라인은 개인 기호에 따라 선택하시면 될 것같습니다. 

- 지금 특성의 경우 3가지 모두 액티브 스킬인 경우 특성을 변경하더라도 원키로 사용 가능합니다.
#showtooltip
/stopcasting
/시전 [talent:1/1] 구원의 기도; [talent:1/2] 유령의 가면; [talent:1/3] 천사의 보루

두 번째 라인은 "이동 속도 버프와 효과"에 관한 부분입니다.
1. 육체와 영혼 - 신의 권능 보호막 시 4초간 이속 버프되는 유용한 특성입니다.
                        반사의 보호막 문양과 시너지가 좋습니다.
2. 천사의 깃털 - 바닥에 깃털을 밟고 지나가면 6초간 이속 버프되는 특성입니다.
3. 환상 - 이동 방해 효과를 풀고 5초간 이동감소 효과 면역 상당히 매력있는 특성입니다.

- 천사의 깃털은 아무래도 암사보다는 힐 사제의 유틸기로 사용하면 더 효과가 좋다고 생각합니다.
육체와 영혼의 경우는 보호막과 이속이라는 두가지 버프를 동시에 얻을 수 있는 장점이 있어서 줄 곧 사용합니다.
환상은 위 특성들이 할 수 없는 이동 방해 효과를 제거함과 동시에 5초간 면역 효과까지 얻기 때문에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세 번째 라인은 "데미지 부스팅"에 관한 부분입니다.
1. 어둠의 쇄도 - 이동이 강제 시 되는 보스나 플레이어 캐스팅 차단을 자주 시전하는 보스에서 유용하다고 생각합니다.
2. 환각의 마귀 - 단기적인 파이트, 단일 타켓 대상으로 괜찮아 보입니다.
                        예를들자면 싸움꾼 조합같은 곳에서 사용하면 매우 좋습니다.
3. 정신 이상 - 기본적으로 이 특성을 사용한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 기본적으로 "정신 이상" 특성을 장착하고, 보스 택틱에 따라 '어둠의 쇄도'를 쓰기도 합니다.
   "어둠의 쇄도"같은 경우 확률적으로 버프가 뜨기 때문에 안정적인 딜링면에서는 "정신 이상"을 추천합니다.

네 번째 라인은 "유틸리티"에 관한 부분입니다.
1. 공허 촉수 - 레이드 부분에서는 공허 촉수가 유용한 부분이 제법있습니다.
2. 영혼의 절규 - 기본 스킬이었던 '영혼의 절규'가 특성으로 돌아왔습니다. ㅠ_ㅠ
3. 정신 지배 - 영웅 시나리오 도실 때 높은 지역에서 적을 정신 지배해서 떨어뜨리면 클리어 시간이 단축됩니다.

- 공허 촉수는 대상을 묶어 그 자리에 유지하지만 영혼의 절규는 문양을 쓰지 않는 이상 대상이 흩어지게 마련입니다.
아무래도 공허 촉수가 사용이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 지금 특성의 경우 3가지 모두 액티브 스킬인 경우 특성을 변경하더라도 원키로 사용 가능합니다.
#showtooltip
/시전 [talent:4/1] 공허 촉수; [talent:4/2] 영혼의 절규; [talent:4/3] 정신 지배

다섯 번째 라인 역시 "데미지 부스팅"에 관한 부분입니다.
1. 뒤틀린 운명 - 안전적인 택틱에 스탠딩딜이 많은 부분을 차지할 경우 유용하다고 생각합니다. 
2. 마력 주입 - 의도된 상황이나 택틱에서 사용될 뿐 뒤틀린 운명보다 낫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3. 어둠의 통찰 -  무빙이 강제 시 되거나 다중 타켓팅이 가능한 형태의 보스 전에 유용합니다.

- 기본적으로 튀틀린 운명을 사용합니다. 그러나 어둠의 통찰도 나쁘지 않은 선택입니다.
정신 분열이 크리로 빵빵 터져 주기만 한다면..!!

여섯 번째 라인은 "광역 딜링"에 관한 부분입니다.
1. 갈래 물길 - 타켓형 스킬인 점이 중요합니다.
2. 천상의 별 - 갈래 물길과 후광에 비해 뚜렷한 매력이 없어 보입니다.
3. 후광 - 논 타켓형이기도하고 적정 거리에서 사용해야 큰 이득을 볼 수 있는 스킬이기 때문에 약간의 제약이 따릅니다.

- 후광을 추천하고 거리감과 사용 타이밍이 중요합니다. 
- 지금 특성의 경우 3가지 모두 액티브 스킬인 경우 특성을 변경하더라도 원키로 사용 가능합니다.
#showtooltip
/시전 [talent:6/1] 갈래 물길; [talent:6/2] 천상의 별; [talent:6/3] 후광

일곱 번째 라인은 드군 패치 이후 첨언하겠습니다.


- 문양

주 문양으로는

1. 정신의 채찍
2. 흡혈의 선물
3. 반사의 보호막 - 레이드에서 괜찮은 편입니다. 육체의 영혼과 시너지도 좋고..
4. 되살아난 신앙
5. 소실 - 데미지 감소 10% 나름 꿀
6. 침묵 - 영던이나 도전모드에서 괜찮습니다.

보조 문양은 "샤" 문양을 제외한 나머지는 기호에 따라 선택하시면 됩니다.
샤 문양의 경우 글쿨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버그 같은데 안고치네요..이득)


- 스킬 사용 중요 순서

1. 파멸의 역병
2. 정신 분열 또는 어둠의 통찰로 발동되는 정신 분열
3. 대상의 생명력 20% 이하 시 어둠의 권능: 죽음 x 2
4. 정신 이상 버프 상태에서 정신의 채찍!!
5. 어둠의 권능: 고통과 흡혈의 손길
6. 어둠의 쇄도 특성으로 발동되는 정신의 쐐기
7. 후광, 갈래 물길, 어둠의 마귀


- 스킬 로테이션

스킬 로테이션의 경우 현재 티어세트가 없는 상황에서 어떤 스텟에 투자했느냐에 따라 조금 달라지기도 합니다.
예를들어 극 특화로 집중했을 경우 "쐐기x3+정분" 어둠 구슬 3~4 모일 때마다 파멸의 역병, 정신 이상(정신채찍)
이런 싸이클로 돌아갈 경우 단일 대상에서는 최상위권일 것 입니다.

또한 벨런스 셋팅일 경우 특화 + 연타 + 가속에 스텟을 분배 했을 때는 아무래도 극 특화보다는 못하지만 단일 대상 + 2~3 다중 타겟에 매우 유용합니다. 이럴 경우에는 1타겟에 "쐐기x3+정분" "파멸의 역병" 까지 1타겟에 유지하고, 나머지 정신 이상과 고통, 흡선을 2~3 타겟에 뿌려줍니다. 기본적으로 정신 분열의 쿨타임때 2~3타겟에 고통, 흡선을 유지하는 방식으로 딜 사이클을 가져갑니다.




English »
 
Text-to-speech function is limited to 100 characters
English »
 
Text-to-speech function is limited to 100 characters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