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NF] 다크나이트 스킬트리 <수정> 그 밖에 게임 이야기들

오랜 숙원을 푼 느낌

던파는 오래전 50레벨 만렙, 60레벨 만렙 시절에 아수라를 키웠다가

해킹당하는 바람에 계정 탈퇴하고 최근에 다시!!!

만렙까지 못 할 줄 알았는데.. 다크나이트 매력에 흠뻑..


다크나이트는 기본적으로 남귀검사 스킬을 사용할 수 있고 스킬을 1~6단계 별로 구성해서 연속적인 콤보로 사용 가능합니다.

또한 스킬 콤보는 단계별로 데미지 증가량이  100% - 140% - 180% - 220% - 360% - 400% 증가하게 됩니다.

스킬 쿨타임 계산도 스킬 쿨타임 합계 / 스킬 세트의 스킬 갯수로 계산 됩니다.

1~6단계의 스킬 쿨타임은 계산된 쿨타임에 따라 6가지 스킬이 쿨타임을 공유합니다.

스킬 쿨타임과 데미지를 염두하고 콤보 구성하는 재미가 있어서 나름 신났었던...

레벨업하며 일반 던전용 트리를 공유합니다.

A - 단일 대상 극딜용 일루션 슬래쉬를 극대화 한 콤보
S - X 축 잡몹들 조지는 콤보
D - 광역용 다크 브레이크 극대화 한 콤보
F - 홀딩 및 ASD스킬 쿨타임 돌아갈 때 사용하는 콤보 (모멘터리 슬래쉬까지 빠르게 사용한 후 다크폴은 상황봐서..)
V - 래피드 무브가 상당히 딜도 괜찮고 이동용으로 용이


TP같은 경우는 6단계 스킬들은 강한 데미지 딜링을 위해 모두 마스터했고, 다크 익스플로젼은 범위 때문에 +1
모멘터리 슬래쉬 같은 경우엔 스킬 사용 후 경직이 너무 심해서 그것 때문에 다른 연계가 방해되서 +1로 경직을 없앴습니다.
나머지는 줄게 없어서 다크 러스트나 드로우 소드 고민하다 그냥 드로우 소드로 결정.

위 트리 외에도 다크 폴을 특화해서 사용하는 트리도 상당히 괜찮습니다.
다크 폴에 TP를 더 해주면 딜이 상당히 준수하게 나오기 때문입니다.
물론 스킬 사용시 움직일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만레벨 이후에 대검 외에도 도를 사용해 봤는데 상당히 매력적이었습니다.
하이브리드 다크나이트 컨셉에 맞게 마뎀 물뎀 모두 만족스러운 데미지를 보여주며, 도 사용시 캐스팅속도 향상으로
콤보 속도가 대검을 사용했을 때보다 훨씬 부드럽고 빠르게 진행됩니다.

대검 사용시 앞뎀이 높기 때문에 일루션 슬래쉬 같은 콤보는 확실히 괴랄한 데미지를 보여주곤 합니다.
뭐 아직 만렙을 달성한지 몇일 안되서 에픽이나 고가의 아이템 셋팅을 할 순 없었지만..
아마도 에픽 대검류를 사용해서 물리기반의 스킬 트리가 나중에는 꾀 강력한 것으로 보입니다.


PS. 지인 따라 안톤갔다가... 안톤이 이렇게 촌섭일 줄이야.. ㅎㅎ 
      요즘은 안톤에서 인파 키우고 있습니다.
      안톤 인파라니....


<2014/8/19 수정판>

최근 도 - 미스트 블레이드 10강을 구한 관계로 스킬 트리를 약간 변경했습니다.
어둠의 도 마스터리 마스터했고, 피어스 스트라이크와 쇼크 웨이브, 귀참의 포인트를 1로 리셋하고 다크 플레임 소드 15 포인트로 몰았습니다.
그리고 콤보 스킬은 F에 다크 소드 다음 다크 플래임 소드를 배치했습니다. 조금 더 유연한 콤보가 완성되었습니다.
모멘터리 슬래쉬는 G키로 지정하고 쿨타임을 줄이기 위해 베인 슬래쉬를 같이 지정했습니다.

좀 더 유연한 콤보와 G키의 모멘터리 슬래쉬로 인한 원하는 타이밍의 홀딩이 가능해 졌습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