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모바일] 넥슨 프로야구마스터 2013 - 스압주의 - 그 밖에 게임 이야기들

스마트 폰 사용 후 요즘 가장 관심가지고 집중해서 플레이하는 게임을 고르라면 넥슨 프로야구마스터 2013(넥프마)을 말하고 싶다.

넥슨 프로야구마스터2013은 모바일 매니지먼트형 야구 게임이다.

쉽게 말하면 프로야구 매니저(프야매)+야구9단을 떠올리면 도움이 될 것이다.

첫화면 UI부터 상당히 깔끔하다.

여러가지 매니지먼트 모바일 야구 게임을 다운로드 받아 테스트 해봤지만 그래픽의 깔끔함이 가장 마음에 들었다.

[정규리그] 텝을 살펴보면 각종 다양한 메뉴들로 구성되 있다.

우선 정규리그는 가장 기본이 되는 게임방식이다.

 - 리그 경기는 1주일을 한 시즌으로하여 진행된다.
 - 리그 구성은 자동으로 이루어진다.
 - 매 시 30분마다 자동으로 경기가 열리며, 플레이어가 게임을 하고 있지 않아도 경기는 진행되며 이러한 경기는 선수데이터에 근거하여 시뮬레이션된다.
 - 진행중인 경기는 LIVE플레이로 직접 경기에 참여 플레이 가능하다.
 - 플레이어의 레벨에 따라 루키, A, AA, AAA, 그리고 메이저 리그가 존재한다.
 - 정규시즌이 끝나면 포스트시즌 경기가 펼쳐지며, 포스트시즌에 진출하지 못한 플레이어는 다음 리그가 시작될 때까지 휴식기를 가지며 팀을 정비하거나 단판승부를 즐길 수 있다.


넥프마의 장점중 하나 경기에 직접적으로 개입이 가능하다.
개입시스템하면 야구9단과 비슷한데..
화면이 좀 시원하다. 캐릭의 크기와 UI구성이 현실감 있고 깔끔한편이다. (야구9단은 캐릭터가 너무 콩만했어..)


다양한 상황 연출을 박진감있게 표현했다.
실제로 실책하는 경우 선수 머리에 느낌표가 뜨면서 허둥지둥 되는 연출이 재연된다.
호수비의 경우도 안타와면과 비슷한 연출로 나타나기도 한다.

[정규리그] - [라인업] 텝을 살펴보면 선수들의 세밀한 정보도 확인 할 수 있으며 2군교체타순변경을 할 수 있다.
사실 모든 선수들을 하나하나 타순에 배치하고 수비 포지션까지 정한다는 것은 귀찮고도 어려운 일이지만 "자동 라인업" 기능으로 이런 부분을 손쉽게 해결할 수 있다.

라인업의 경우 무조건 좋은 선수 카드를 사용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화면의 우측 상단에 있는 것 처럼 샐러리 100이내 그리고 카드 종류인 레전드 / 히어로 / 엘리트 2명 이내의 선수 구성이 가능하다.

* 샐러리는 선수의 몸값의 표현이며 [별]로 표시 된다. 선수의 능력이 좋을수록 몸값도 올라간다.

라인업에 꼭 필요한 두선수를 골라주고 실행해주면 자동 라인업 완성!!
이 후에 적절하게 본인 스타일대로 약간 손을 봐준다면 OK!!

[정규리그] - [작전] 텝 같은 경우 감독 / 코치 / 팀시너지 / 아이템 / 치어리더 / 유니폼을 설정 할 수 있다.
감독의 사진에 보면 연장불패, 육상부 출동, 허슬두, 작전없음 4가지가 있는데 매 경기마다 랜덤한 형태로 골라지는 것으로 보인다.

작전 텝에서 눈여겨 볼만 한 것은 팀시너지인데..

팀 시너지 같은 경우 라인업에 따라 시너지가 생기기도하고 없어지기도 한다.
예를 들어 "제발좀 터져라" 같은 시너지의 경우
위 설명과 같이 "샐러리 3이하의선수가 10명이상 라인업에 포함되어 있을 경우"란 조건이 맞아야 생성된다.
이외에도 사진 하단과 같이 다양한 팀시너지를 고를 수 있다.

[작전] 텝에서 팀 시너지를 클릭하고 화면 하단에 "대상보기"를 클릭하게되면 위 사진처럼 선발된 라인업에 적용된 시너지를 확인 할 수있다.

[정규리그] - [팀특성] 텝은 말그대로 팀의 특성을 설정해주는 곳이다.
레벨이 오를 때 마다 주어지는 포인트로 공격 / 수비 포인트를 개성에 맞게 올려주면 된다.

[정규리그] - [스타일] 텝은 자기만의 색깔로 팀을 꾸며준다고 생각하면 쉽겠다.
김성근 감독의 벌떼야구, 류중일 감독의 믿음의 야구 뭐 자기 스타일 대로 오른쪽 화면에서 설정할 수도 있고, 왼쪽 화면에 최적화된 스타일을 골라 사용할 수도 있다.


[상점] 텝에서는 다양한 선수 카드나 작전아이템등 넥프마의 전반적인 아이템들을 구매할 수 있다.


레전드 카드 구매 후 카드 개봉!! 엘리트 08유재웅 5샐러리

선수 카드에도 다양한 종류가 존재한다.

- 노멀(Nomal) : 일반적인 카드이며 1~10까지의 샐러리로 구성된다.
- 올스타(All Star) : 해당 년도에 실제 올스타로 선정된 선수카드이며 노멀 등급의 동일한 선수에 비해 2개의 능력치가 높다.
- 골든글러브(Golden Glove) : 해당 년도에 실제 골든글러브로 선정된 선수카드이며 동일 노멀 등급의 선수에 비해 3개의 능력이 높다.
- 엘리트(Elite) : 기본 능력치는 동일한 노멀등급과 같고, 하지만 강화훈련을 통해 더욱 성정할 수 있는 등급의 카드이다.
- 히어로(Hero) : 기본 능력치는 동일한 노멀등급과 같고, 하지만 강화훈련을 통해 엘리트 등급보다 더욱 성장할 수 있다.
- 레전드(Legend) : 전설적인 활약을 했던 선수카드로서, 동일 노멀 등급의 카드에 비해 모든 능력이 높다.

[카드] - [강화훈련] 텝을 말이 나온 김에 설명하자면 엘리트, 히어로 선수카드를 다른 선수카드로 재료삼아 강화하는 방식이다.
강화 카드 이외의 재료 카드는 소멸된다.

[카드] - [능력재분배] 강화된 선수카드의 능력치를 재분배하는데 초기화아이템이 필수로 들어간다.

강화PT초기화 아이템은 현질을 해야만 구입 가능한 아이템이다.

[카드] - [선수조합] 텝에서는 라인업에 등록된 선수를 제외한 나머지 선수카드를 2개 이상 조합해서 새로운 카드를 만드는 기능이다.

[정규리그] - [선수순위] 텝에서는 타자, 투수의 리그 순위를 보여준다.
이외에도 팀 순위라든지 상대전적까지 확인 가능하다.

잘 키운 정근우 하나 열 선수 안 부럽다!! 야구에 최적화 되있는 사람인듯!!

현재 팀순위 4위 .. 어제까지 1위였는데 패가 갑자기 쌓여서 ... 이러다 포스트 시즌 갈 수 있을까?

좀 더 세심한 플레이를 원한다면 [정규리그] - [전력분석] 텝을 통해서 전력을 확인하고 라인업 변경도 가능하다.

[친구] 텝에서는 친구추가를 통해 친구 관리가 가능하다.
친구추가 인원수는 레벨이 올라감에 따라 늘어나게 되고 친구를 초대하거나 캐치볼을 통해서 CP라는 포인트를 얻을 수 있게 된다.

이 CP 포인트로 일반카드[5CP], 레전드카드[30CP]를 교환할 수 있다.

또는 선수카드 강화훈련에서 CP포인트로 강화 확률을 증가 시킬 수도 있다.

[기록/ 업적] 텝을 통해 나의 기록/업적을 만들어 나아갈 수 있다.
기록/업적 같은 경우 보상도 짭짤한 편이기 때문에 플레이에 있어 큰 도움이 된다.

매니지먼트형 야구게임을 그렇게 선호하는 편은 아니었지만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편리함과 더불어 게임의 완성도도 상당히 높은 편이라고 생각된다.

하루하루 리그의 승패에 집중하게 되고, 조금 더 라인업에 신경쓰며 안간힘을 쓰는 내 모습을 보곤한다.

넥프마2013 물건이다.


넥슨 프로야구마스터 2013 헝그리앱 // 넥프마2013 유용한 정보들이 많이 있는 곳!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