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리프트] 현재 레이드 진행 상황






2011년 8월 8일에 Hammerknell의 첫 보스 Murdantix DOWN

탱커는 자신에게 쌓이는 스택 4개 정도에 또 다른 탱커가 인계 합니다.(오프탱커는 전방 클리브 주의)
7명 이상의 원거리 딜러 및 힐러를 보스로 부터 이격시켜야 근거리 유저가 Demonic Blast를 맞지 않게 됩니다.
보스는 일정시간마다 바닥을 내리쳐 방안에 모든 플레이어를 넉백시키는 스킬을 쓰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순간 포지션이 흩어질수 있고, Demonic Blast와 비슷한 시기에 들어올 경우
빠른 공대힐과 자리선정이 중요시 됩니다.
원거리 유저들은 보스로부터 거리를 유지하는 것과 동시에 다수의 플레이어가 Demonic Blast
중첩 피해를 입지 않도록 플레이어간에 거리도 유지해야 합니다.

보스는 HP 75%이하 부터 Demonic Blast를 쓰기 시작합니다.
Tar(바닥)는 그와 비슷한 시기에 쓰기 시작하는데
데미지는 그닥 아프진 않지만 계속 이동해야하는 플레이어들의 진로를 방해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보스에게는 플레이어와 쏟아져나오는 아군 NPC들이 죽을 때마다 중첩이 쌓이게됩니다.
(아군 NPC의 사망으로 보스의 중첩은 계속 쌓이게 됨)
중첩 수가 늘어날수록 보스의 데미지는 강력해 지고, 탱커와 힐러에게는 부담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보스 HP 50%이하부터는 Soul Trauma라는 스킬을 밀리 플레이어들이 조를 나눠 차단을 담당해야합니다.

보스 HP 25%이하가 되면 보스는 소환물을 소환하기 시작하고, 바닥을 3개씩 깔기 시작합니다.
탱커와 힐러, 딜러는 방안을 큰 원을 그리며 정신없이 이동하며 탱킹, 딜링, 힐링을 해야만 합니다.
소환물은 데미지를 입지않으며, 죽을 때까지 계속 수가 증가하게 됩니다.
25%이하에서는 보스에 딜을 최대한 집중시켜 승부해야 합니다.


2011년 8월 28일에 Hammerknell의 두번째 보스 Matron Zamira DOWN

택틱은 복잡한 편이며 그 중 중요한 것 몇가지만..
할 일이 너무나도 많아서 메이지 위주로 적어보겠습니다.

우선 20명의 인원중 엘리트정예 몬스터를 처리 할 수 있는 메이지나 로그를 뽑아서 2층으로 올려
중첩을 없애는 일을 맡아야합니다.
중첩은 20~25정도에 없앴습니다.
(저희는 51엘리 / 15워락 메이지가 맡았습니다.)

그리고 메이지는 3명 이상이 도미 6 특성의 단일 대상 데미지 반사 스킬을 찍어야 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도미 특성을 조금더 깊게 찍어서 광역 사일런스 스킬까지 쓸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광역에는 조금 취약하나 많은 부분 공략에 도움이 됩니다.
(도움은 되지만 BEST는 소환물을 탱킹하는 탱커가 힐을 차단하는 것입니다.)
나오는 소환물 중에 자힐을 하는 소환물을 처리할 때 광역 사일런스를 잠시 켜주면 빠른처리에 도움이 되고,

광역 사일런스의 경우는 보스 HP 40%이하가 되면 사용하지 말아야합니다.
이유는 보스 HP 40%이하가 되면 보스는 몇가지 스킬을 교대로 사용하는데
그 중 Hideous Blast 스킬은 데미지도 상당하지만 받는 데미지 3% 증가라는 중첩을 걸기도 합니다.
이 스킬을 반사해서 보스가 맞도록 유도해서 중첩을 쌓습니다.
또 다른 스킬인 Revolting Ichor 반사할 경우 보스 피가 회복됨과 동시에 그동안 쌓은 중첩도 날아가게 됩니다.





덧글

  • 임덕수P 2011/09/10 02:30 # 답글

    리프트는.항상재밌어보이네영 항상 수고하십니다.
  • 2011/10/04 17:38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