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소] 던전 탐험기 '거거붕 다운' Blade & Soul(블소)






제대로 된 4인 파티 구성을 요하는 던전은 아마도 20레벨쯤에 시작되는 거거붕이 나오는 던전일 것이다.

난이도 수준은 중하 정도라고 생각된다.

저레벨 던전이라 보스들이 많은 패턴을 사용하진 않는다.

거거붕같은 경우 크게 두가지 패턴만 조심하면 된다.

날아올라서 랜덤 대상에 찍는 기술과 포효 후 밀리존 광역 공격 두가지 패턴만 유의하면 쉽게 클리어 할 수 있다.

거거붕을 죽이면 거거붕 몸에서 변화가 생기고, '요마왕'이란 괴수로 변신한다.

결국 거거붕과 요마왕을 두번 죽여야 던전 클리어가 된다.

요마왕의 경우는 멀리있는 유저를 대상으로 자신에게 끌어와 데미지 주는 것과 거거붕이 썼던 두가지 중요패턴을 그대로 사용한다.

블앤소는 파티 플레이시 합격기라는 것이 중요시 된다.
블앤소는 기절, 다운, 넉백, 그로기 이렇게 4가지의 상태이상 효과가 존재한다.
예를 들어 보스에게 다운 효과가 있는 스킬을 사용하게 되면 보스는 '다운 저항'이라는 메세지와 함께 녹색 잔상이 넘어지는 것을 볼 수 있다.
녹색 잔상이 사라지기 전에 파티원이 다운 효과가 있는 스킬을 연속해서 써준다면 보스는 다운되게 되는 시스템이다.
합격기의 상태이상 효과는 플레이어가 구별하기 쉽게 색상에 따라 다르게 보여진다.
녹색 = 다운
파란 = 기절
노랑 = 넉백
빨강 = 그로기

쉽게 말하자면 상태이상 저항을 가진 보스에게는 같은 상태이상 효과 스킬을 두번 사용하면 된다.
두번 연속 사용하게 되면 비로소 상태이상 효과를 성공 시킬 수 있다.
(합격기에 대해서는 나중에 다시 자세히 소개해 할 예정)

던전에서 드랍하는 파템 "남해함대의 치명 보패" 세트를 비교적 쉽게 3번 정도 돈 후 모은 것 같다.
1~7번 보패는 1,2보스와 잔몹들이 드랍하고 8번 보패는 요마왕이 드랍 모두 완성

던전의 경우 마지막 보스를 잡고 나면 xxx의 정기라는 정기 아이템을 드랍하게 되는데

이것을 던전 입구에 NPC에게 해당 클래스 무기로 교환가능하다.

'거인권갑'의 경우 이펙트도 상당히 멋있었다.

착용하게 되면 어깨쪽에 푸른 아우라가 생성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