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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라] 아카샤 공략법 Tera(테라)

대부분의 경우는 창기사 / 무사 2 / 사제 / 정령사의 조합아니면 창기사 / 무사 / 광전사 / 사제 / 정령사 식의
밀리 딜위주의 2힐을 배치해서 부활을 대비해 안전하게 잡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저희는 창기사 / 무사 / 광전사 / 마법사 / 정령사의 1힐로 아카샤 전 네임드를 공략했고,
그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어그로는 탱커와 대화로 풀어 갔습니다.
도발을 하고, 도발쿨이 돌아올 때쯤 딜러나 탱커가 스턴을 유도해서 다시 도발을 하고 딜을 하는 식으로 진행 했습니다.

1 네임드 "피의 아다노크"

일명 골렘으로 불리우는 아다노크는 아카샤 인던의 첫 입문자들에게 높은 난이도로 절망감을 안겨 주는
약간은 복잡한 패턴의 보스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기본적인 패턴은 노멀모드와 분노모드로 나눠지고, 노멀 모드에만 행동하는 패턴이 있고, 분노 모드에
행동하는 패턴이 존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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랜덤 대상자를 지정해서 한방 강력한 공격을 합니다. [노멀모드]
  이 패턴은 랜덤 대상자에게 골렘이 탱도중에 휙~ 돌아서 뚜벅뚜벅 걸어갑니다.
  대상이 된 플레이어는 겁먹지 말고 그 자리에 서서 골렘의 몸통에 기를 모으는 순간 좌우로 피하면 됩니다.
  겁을 먹고 뒤로 달아난다거나하면 끝까지 따라가서 한방 공격을 하니 이 것만 주의 하시면 됩니다.

- 아다노크가 뒤로 물러서서 바닥에 원 세개를 그리고 광역 공격을 시전합니다. [노멀모드]
  이 패턴은 원거리보다는 밀리에게 위협적인 공격입니다.
  패턴을 이해하면 매우 피하기 쉬운 공격입니다.
  골렘을 기준으로 왼쪽부터 1,2,3번 원부터 펑!펑!펑 대포를 쏘 듯이 공격하게 됩니다.
  여유가 된다면 아예 원을 피해 좌우측 외곽으로 멀리 빠져도 되지만
  도망갈 여유가 없다면 원과 원사이에 서시면 절대 맞지 않습니다.
  공격의 범위는 원을 기준으로 부채꼴의 직선으로 공격합니다.
  원의 범위보다 상당히 앞뒤로는 빡빡하므로 원과 원사이에 서서 피하는게 편합니다.

- 보스가 분노시에 탱커에게 집중하게 됩니다.[분노모드]
  이 타임이 극딜 타임이라고 봐도 될 듯 합니다.
  대신 어그로를 잘 확인 하셔야 합니다.
  분노 모드는 창기사의 "분노 유발"로 분노를 발동 시킬 수 있고, 보스 자체적으로 자연 분노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보스는 분노 모드시 탱커에게만 공격을 감행하고 위에 설명했던 두가지 패턴은 행동하지 않습니다.

- 어그로가 탱커이외의 플레이어에게 튀었을 경우 보스는 오른 팔로 밀리쪽의 "휩쓸기" 를 시전합니다.

- 피가 75%(약70%)이하 부터는 방 중앙으로 보스가 이동을 해서 보호막과 함께 보스 주변에 광역 공격을 시전합니다.
  이 패턴은 보스가 방의 중앙으로 가지 못하도록 각종 메즈, 스턴기를 이용해서 차단해주시면 쉽습니다.
  하지만 끊지 못했을 경우에는 중앙을 벗어나서 외곽 지점에서 대기를 하시면 됩니다.
  5~10% 단위로 보스가 죽기 전까지 계속 반복 됩니다.
  힐러는 보스가 방 중앙에 갔을 경우 힐을 자제합니다. 힐 어그로가 튀어서 힐러에게 오는 것을 막기 위함입니다.
  광역 공격이 끊나고 정령사는 보스의 버프를 해제하고 딜을 시작합니다.


2 네임드 "부활한 카라스챠"

아카샤에서 그나마 난이도가 제일 낮은 보스로 평가 됩니다.
 
기본적으로 탱킹은 벽으로 유도해서 진행합니다.

이 보스 역시 노멀모드와 분노모드의 행동패턴으로 분류 됩니다.

- 울부짖으며 바닥 내리찍기 [노멀, 분노모드]
  이 기술은 노멀 모드시 한명 사용하고, 분노모드시에는 3연속 사용하게 됩니다.
  무사의 경우에 이 기술을 적절하게 스턴을 사용해 끊어준다면 상당히 공략에 도움이 됩니다.

- 화염구[노멀, 분노모드]
  노멀, 분노모드 둘다 사용하는 것으로 확인했습니다.
  랜덤 대상을 지정해서 엄청난 속도의 화염구를 집어 던집니다.
  맞으면 큰 데미지와 함께 이속저하와 지속 데미지를 입게 됩니다.(출혈 디버프)

- 저주
  보스의 피가 약 70%정도 되면 저주를 시전하기 시작합니다.
  화면 중앙에 1/3 ... 계속해서 피가 깍이면 2/3, 3/3까지 진행되며,
  3/3이 되면 화면 중앙에 메세지와 함께 랜덤 대상 몇명에게 디버프를 걸게 됩니다.
  이 저주 디버프는 10초간 지속되고 디버프 해제를 하지 못할 경우 즉사하게 됩니다.
  저주 디버프는 어느 시점인지 모르나 끊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 카라스챠도 마찬가지로 어그로가 튀었을 때 밀리위주로 "휩쓸기"를 시전합니다.

- 분노 모드시 극딜 타임


3 네임드 "샤르티"

많은 유저들이 꺼려하는 보스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본적으로 탱킹은 벽쪽으로 유도해서 진행합니다.

마찬가지로 노멀모드와 분노모드시 행동패턴이 존재합니다.

- 방패 돌려치기
  밀리에게만 위협적인 공격입니다.
  보스가 왼손의 방패를 까딱까닥하다가 180도 반경으로 휘둘러 칩니다.
  오른쪽 뒷허벅다리 근처에서 딜하시면 방패 공격은 맞지 않습니다.
 
- 주황색 큰원으로 랜덤 대상 원거리 공격 [노멀모드]
  이 패턴은 보스가 뒤 돌아 바닥에 큰원을 그리고 그 곳에 공격을 합니다.
  원거리는 그 원밖으로 빠르게 이동합니다.

- 독바닥
  어글이 튀었을 경우에도 쓰는 것을 확인했고, 그냥 쓰는 것도 확인 했습니다.
  바닥에 칼을 내리찍어 독바닥을 깔아서 피해를 줍니다.
  바닥에서 1초이상 서있을 경우 죽는다고 생각하는 것이 맞습니다.
  이 보스의 제일 위협적인 공격이라고 생각합니다.

- 분노모드시에는 노멀모드의 행동은 하지 않습니다. 극딜 타임으로 봐도 무방합니다.

- 보스의 HP가 약 20%이하 일때 사제 4마리를 소환해서 자신의 HP를 채웁니다.
  이 패턴은 보스가 방 중앙으로 가서 소환하는 것이므로 스턴, 메즈로 차단해 줄 수 있습니다.
  끊지 못했을 경우 소환수들의 HP가 적으므로 빠르게 처리합니다.
  그리고 사제가 보스에게 DOT 힐을 거니 축복해제로 보스의 DOT 힐을 제거합니다.
 
- 보스의 "맺집" 버프는 즉시 해제합니다.


또다른 3 네임드 "루그리바"

이 보스는 밀리 지옥으로 느껴질 만큼 밀리가 까다롭습니다.

기본적으로 벽으로 유도해서 탱킹합니다.

기본적인 패턴은 사교도의 은신처의 마지막 보스 "아카 칼리쉬"와 같습니다.

- 밀리존에 광역 공격후 내리찍기 [노멀, 분노모드]
  이 패턴이 상당히 더럽습니다.
  밀리존에 광역 공격후 날라올라 내리찍는데 광역을 쓰고 플레이어가 넉다운 되는 경우가 자주 발생하기 때문에
  내리찍는 기술을 피하기가 불가능해지기도 합니다.
  고급 아이템셋팅으로 이 공격의 피해를 입어도 생존 가능해 질 정도의 셋팅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원거리에 주황색 원으로 표시한 후 공격
  이 패턴은 빠르게 원밖으로 이동합니다.

- 보스 HP 75%정도 부터 방 중앙으로 이동해서 분신들을 소환하려고 합니다. (5~10%간격으로 지속적)
  이 패턴은 각종 메즈, 스턴류로 방 중앙으로 이동하는 보스를 차단해 줄 수 있습니다.
  그렇게하지 못했을 경우에는 방 외곽으로 벗어나서 대기합니다.
  보스와 분신들이 바닥에 광역공격을 하기 때문에 외곽에서 대기합니다.

- 보스의 HP 50%와 20% 두번의 소환수들을 소환합니다.
  이 패턴은 탱커의 경우는 보스를 탱해주시고, 딜러들이 쫄들을 처리합니다.

- 분노모드시 극딜 타임


마지막 네임드 "아카샤"

마지막 보스답게 다양하고 까다로운 패턴과 높은 난이도를 자랑합니다.

기본적으로 벽으로 유도해서 탱킹합니다.

노멀과 분노모드시 패턴이 존재합니다.

- 랜덤대상 돌진 후 독 뿜기 [노멀모드]
  아카샤가 어려웠던 이유가 이 패턴이 아닌가 생각해 봅니다.
  랜덤대상에게 돌진 후 독을 뿜는데 회피기가 있는 클래스는 회피가 가능 합니다. (반복 숙달)
  그러나 매번 회피한다는 것은 매우 힘든 일이고, 로브 클래스의 경우 이 패턴 한방에 즉사하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돌진의 데미지도 있지만 독을 맞고 발생하는 출혈 디버프가 상당히 아픕니다. 이속저하와 함께 HP의 10%식 출혈
  이 공격을 받고 죽지 않을 만큼의 아이템 셋팅을 필요 합니다. (도핑해서 방어력 2000이상)
  로브의 경우 크리스탈은 "도전자의 의지"로 셋팅합니다.
  이유는 출혈 디버프가 HP를 %형식으로 차감하기 때문에 인내의 많은 피통보다는 도전자의 의지가 더욱 효율적입니다.
 
- 어그로가 튀었을 경우 밀리존에 "휩쓸기"를 시전합니다.

- 보스 HP 70%부터 돌진, 독, 수면의 스킬을 쓰는 소환물을 소환합니다.
  이 패턴은 각종 메즈, 스턴으로 차단이 가능합니다.
  차단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실패 했을 경우 한번정도 소환물들이 스킬 사용하는 것을 확인하고 딜러가 처리하시면 됩니다.
  밀리의 경우 무턱대고 달려들었다가 수면에 걸리거나 어려가지 안좋은 상황이 겹치게 됩니다.

- 보스 HP 50%와 20%에 작은 소환물들을 소환합니다.
  이 패턴은 50%와 20%에 두번 소환하는데 50%나 20%가 되면 보스가 갑자기 방 주변을 한바퀴 도는 형태를 취할 것입니다.
  그리고 방 중앙에는 3개의 드럼통이 소환되고 다수의 작은 쫄들이 소환됩니다.
  쫄들을 모아서 드럼통 주면에 스턴을 걸어 드럼통을 폭파시켜 처리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 보스가 엉덩이를 치켜들고 난 후 수면가스 살포
  이 패턴은 보스가 엉덩이를 치켜들고 내려오면서 수면가스를 바닥에 살포하는데 맞으면 수면 디버프가 걸리게 됩니다.
  엉덩이를 들어올릴 때 막거나 회피로 빠져나옵니다.
  해제가능 디버프이긴하나 데미지도 아픈 편이고 자주 걸리게 되면 힐러에게 부담을 주게 됩니다.

- 분노모드시 극딜 타임

* 아카샤의 경우에는 길드 2레벨에 구입 할수 있는 "근성의 시약" 맺집 20증가의 효과가 상당히 도움이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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