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oC] 에이지 오브 코난 '힐' 시스템 정리

에이지 오브 코난에는 3종류의 힐이 존재 합니다. 각 주문들은 고유한 특징이 있으며, 이 특징을 잘 파악하는 것이 그룹 및 공격대 구성에 큰 도움이 됩니다.

냉법회오리 님의 글이 올라오긴 했지만, 좀 더 자세하게 정리하는 개념으로 올려봅니다..^^

1. 긴급 치유

- 미트라의 사제: 광채
- 세트의 폭풍 사제: 활력의 주입
- 곰 주술사: 쾌속 회복

주문 시전이 끝나면 즉시 주변의 그룹원의 체력을 회복 시킵니다.
긴급 치유를 받은 대상은 이후 1분간 같은 이름을 가진 ’긴급 치유'를 받을 수 없습니다.
하지만 다른 이름을 지닌 긴급 치유힐을 받을 수 있으며, 따라서 24인 레이드와 같이 강력한 공격력을 지닌 적과 싸우려면 각기 다른 ’긴급 치유' 주문을 가진 3명의 사제가 긴급 치유 순서를 정해 메인 탱커의 치유를 전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2. 파란색 지속 치유

- 미트라의 사제: 생명의 물결
- 세트의 폭풍 사제: 세트의 생명
- 곰 주술사: 혈류

주문 시전이 끝나면 전방 120도 범위 내의 그룹원의 체력을 즉시 회복 시킵니다.
이후 추가로 일정 시간 동안 지속적으로 대상을 치유 합니다.
지속 치유 효과가 발생하는 동안에는 캐릭터 하단에 파란색 원이 생겨납니다.

지속 치유 효과가 발생하는 동안에 파란색 지속 치유 힐을 사용할 수 있지만
‘즉시 대상을 치유'하는 효과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다만 지속 치유 시간이 늘어납니다.
대상을 즉시 치유하는 효과는 ’지속 치유' 효과가 사라진 상태에서만  발생합니다.
따라서 ’지속 치유’ 효과가 사라지는 즉시 ’파란색 지속 치유' 주문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파란색 지속 치유는 ’중첩'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가장 큰 치유량을 지닌 ’파란색 지속 치유' 주문을 가진 치유사가 전담하여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녹색 지속 치유

- 미트라의 사제: 생명의 발산
- 세트의 폭풍 사제: 치유의 연꽃
- 곰 주술사: 재생

주문 시전이 끝나면 일정 범위 내의 모든 그룹원에게 지속 치유 효과가 발생합니다.
지속 치유 효과가 걸린 대상에게는 캐릭터 하단에 녹색 원이 생겨납니다.

녹색 지속 치유는 중첩되며 심지어 같은eeee 종류의 주문끼리도 중첩됩니다. 따라서 두 명의 ’세트의 폭풍 사제' 혹은 ’곰 주술사'로 그룹을 구성해도 녹색 지속 치유 효과는 중첩하여 받을 수 있습니다.

가능한 다른 사제 계열로 그룹을 구성하는 것이 좋지만 상황에 따라서는 같은 사제 직업으로 2명을 구성해 진행해도 큰 문제가 없습니다.




덧글

  • 파김치 2010/06/15 22:04 # 답글

    아이고; 파란색 지속 치유는 무조건 씹힌다 했더니 중첩이 무조건 안되는 거였군요.;
댓글 입력 영역